• 최종편집 2024-05-03(금)
 

6일 (지진으로부터 안전한 홍성, 지진안전 시설물 인증 지원).jpg

 

홍성군이 민간건축물에 대한 지진 안전성 확보로 지진으로부터 안전한 홍성군을 만들기 위해 지진 안전 시설물 인증 지원사업민간 수요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진안전 시설물 인증제란 내진성능평가 및 인증 절차를 통해 내진성능이 확보된 민간건축물에 인증서 및 인증 명판을 발급하여 건축물을 이용하는 주민들이 지진에 대한 안정성을 확보했는지 직접 확인할 수 있게 도와주는 제도이다.

 

최근 지진으로 인해 민간건축물에도 큰 피해가 발생하며 지진 안전성에 대한 검증 필요성이 대두되면서 행정안전부에서는 2019년부터 지진안전 시설물 인증제를 실시하고 있다.

 

홍성군에서 추진하는 지진안전 시설물 인증 지원사업은 내진성능 평가 및 인증 절차 진행에 소요되는 민간의 비용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최대 90%(내진성능평가 최대 2,700만 원, 인증 수수료 최대 900만 원)까지 지원하며 신청자는 비용의 10%만 부담한다.

 

제도에 따라 지진 안전 시설물 인증을 받게 되면 신축 건축물에 대해 취득세 5% 감면 혜택이 있으며, 건축물 취득일로부터 180일 이내에 절차를 완료하여 신청하면 된다.

 

지진안전 시설물 인증 지원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 및 신청은 지진안전 시설물 인증제 홈페이지(http://scsr.co.kr)혹은 홍성군청 안전관리과(041-630-1594)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선용 안전관리과장은 지진안전 시설물 인증 지원사업을 통해 군민들이 지진안전 시설물 인증에 적극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을 활용하여 지진 및 각종 재난으로부터 안전한 홍성을 만들어 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5724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지진으로부터 안전한 홍성, 지진 안전 시설물 인증 지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