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3(금)
 
  • 태안군농업기술센터 주관, 8~12일 농촌지도자태안군연합회원 33명 대상 진행
  • 건설기계 조종 과정 교육생 전원 면허 취득 성과, 생활용접 과정도 인기
농촌지도자 직업역량강화 교육 2.JPG
태안군농업기술센터에서 진행된 농업 생활용접 교육(2024. 4. 11.)

 

태안군이 지역 농업발전을 선도하는 농촌지도자태안군연합회(회장 이종범회원들을 대상으로 농업직업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해 큰 호응을 얻었다.

 

 

군에 따르면태안군농업기술센터는 지난 8일부터 12일까지 농촌지도자회 회원 총 33명이 참여한 가운데 농업용 소형 건설기계 조종 면허취득 과정과 농업 생활용접 과정’ 교육을 진행했다.

 

 

8~9일 계룡시 서부직업전문학교에서 진행된 농업용 소형 건설기계 조종 면허취득 과정에서는 굴착기 기본 작동원리와 안전운행기계조작 운전실습 교육 등이 진행됐으며 교육생 16명 전원이 100% 소형건설기계 굴착기 조종사 면허증을 취득하는 성과를 거뒀다.

 

 

최근 농작업에 3톤 미만 소형 건설기계 활용이 일반화되고 있는 만큼 이번 자격증 취득으로 회원들의 농기계 활용도를 높이고 농업기술센터의 임대 농기계도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센터 내에서 진행된 농업 생활용접 과정의 경우 교육생 17명을 대상으로 11~12일 이틀간 용접기술의 이론안전관리용접기술 실습 등의 교육이 이뤄졌다.

 

 

이번 교육은 용접 초보자 및 평소 용접을 접하지 못한 농업인들의 요청에 따른 것으로농업인들의 농기계 수리 및 작업 능률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직업역량강화 교육은 농업 현장에서 실제 활용할 수 있는 기술을 알리고 농촌지도자회의 역량을 높이는 데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농업인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8073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태안군, 농업인 대상 ‘농업직업역량강화 교육’ 호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