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2(목)
 
2. 보령시 보건소 (1).jpg
보령시 보건소 전경사진

 

보령시치매안심센터는 치매진단검사치매인지재활(강화프로그램 등 치매안심센터 이용 활성화를 위해 취약지역 거주자와 거동불편자를 위한 택시송영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어르신들의 안전한 송영서비스 제공을 위해 관내 업체인 대천택시회사와 매년 계약을 체결하여 대상자의 집에서 치매안심센터까지 왕복 택시비를 지원한다.

 

송영서비스는 2022년 168, 2023년 130회로 꾸준한 이용을 보이고 있으며센터에서 제공되는 치매진단검사를 비롯하여 치매질환 예방관리와 함께 맞춤형 원스톱 서비스로 진행되어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더 많은 지역사회 어르신들이 안심하고 치매안심센터를 이용할 수 있도록 홍보를 통해 살기 좋은 보령형 포용도시를 만드는데 앞장서고 있다.

 

이 밖에도 시는 치매치료관리비조호물품치매감별검사비치매환자간병비 등을 지원하며치매어르신실종방지사업주거환경개선사업치매인식개선을 위한 교육치매예방 및 인지재활(강화프로그램치매환자가족지원사업 등을 운영하고 있다.

* 조호물품환자를 돌보는데 쓰는 물품

 

전경희 보건소장은앞으로도 치매 환자와 가족의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치매가 있어도 불편하지 않은 보령시를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0154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보령시, 택시송영서비스(이동지원) 운영으로 치매안심센터 이용 더 편리해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