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30(목)
 
  • 도, 23일 충청남도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과 정비 서비스 제공
충남도청 전경.jpg
충남도청 전경사진

 

충남도는 충청남도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이하 조합)과 함께 오는 23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도청 남문 광장 주차장에서 도청 방문객과 도청 공직자를 대상으로 자동차 무상 점검 서비스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주요 점검 사항은 자동차 전용 진단기를 이용한 △엔진오일 점검 △냉각수·워셔액 보충 △전조등 및 등화 장치 점검 △에어컨, 배터리 점검 등으로, 조합이 자체 제작한 점검표를 근거로 한다.


정비 기술이 우수한 자동차 정비업 운영자가 고가의 진단기로 국산차·수입차 모두 점검하며, 교체가 필요한 와이퍼와 전구류 등은 무상 교환해 주고 보충이 필요한 오일류인 엔진, 미션, 브레이크액은 무상보충을 실시하는 등 다양한 점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날 자동차 무상 점검에는 조합 임원 30명과 보령 소재 아주자동차대학 학생 20여 명이 참여해 봉사활동을 할 예정이다.


강철구 도 교통정책과장은 “개인 사업장 영업 손실을 마다하고 서비스 제공을 위해 힘써주실 조합 임원분들께 감사드린다”라면서 “행사 당일 자동차 운전자가 알아야 할 계절별 자동차 관리 요령도 안내할 계획인 만큼 주행 안전성 확보를 위해 도민과 도청 공직자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충청남도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이사장 이운상)은 도내 940개 회원사로 구성된 단체로, 자동차전문정비사업의 건전한 발전과 공익성 구현을 목적으로 지난 2005년 설립됐다.

태그

전체댓글 0

  • 5646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충남도, 도청 남문 광장서 자동차 무상 점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