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1(수)
 
  • 학교, 어린이집 등 급식소 전수 점검 및 식품접객업소‘식중독 주의’교육 실시
2. 보령시 보건소.jpg
보령시 보건소 전경사진

 

보령시는 식중독 발생 우려가 높은 학교 ․ 유치원 ․ 어린이집 등 집단급식소를 대상으로 전수 점검할 계획이다.

최근 5(`18`22) 평균 식중독 환자 수(5,755중 학교 등 집단급식소가 43%(2,446)

 

 

4월부터는 본격적인 낮기온 상승 및 야외활동 증가로 식중독 위험이 높아지는 시기로 안전한 조리 및 식품 보관 등 식품안전관리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시는 다양한 축제 및 행사 개최로 많은 관광객이 방문하기에 식품접객업소 위생점검 강화 및 위생 취약업소에 대한 선제적 식중독 간이검사를 실시하여 안전한 식품 환경을 정착시키고자 한다.

 

 

오는 4월 9~4월 12일까지 관내 도시락 업체 9개소를 방문하여 식중독 중 1, 2위를 차지하는 원인균별 주요원인주요증상예방법 및 식중독 예방을 위한 6대 수칙 등을 교육할 계획이다.

 

 

아울러 대천해수욕장 ․ 무창포 개장 전 일반음식점 사전 위생점검 및 식중독 예방 캠페인 등을 실시하여 찾아오는 관광객의 식중독 안전관리를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전경희 보건소장은식중독 환자 발생 제로화를 위하여 현장 발생대응 모의훈련 및 식중독 예방 교육 ․ 홍보를 강화하여 건강한 음식 문화를 확립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3004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보령시보건소, 2024년도 식중독 발생 제로 선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