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30(목)
 
공유주차장 활성화를 위한 제언, 한상화 의원2.jpg
공유주차장 활성화를 위한 제언, 한상화 의원

 

당진시의회(의장 김덕주)는 17일 제109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당진시 주차 문제에 대한 개선방안을 제안하는 한상화 의원의 5분 자유 발언이 있었다고 말했다.

 

시의회의 따르면 2024년 2월 기준 당진시 자동차 등록 대수는 11만532대로 지난해 같은 달 기준 4천여 대가 증가했고, 하루평균 10대 이상이 늘어나고 있는 상황으로 매년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로 조사되었다고 말헀다.

 

이에 한상화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계속 증가하는 등록 차량에 비해 주차 공간은 한계가 있어 불법주차로 인한 다양한 문제를 유발한다”며, “주차문제 개선에 대한 방안으로 공유주차장 제도가 필요하다”고 제안했다.

 

공유주차장이란 일부 시설비 등을 지원받은 건물주가 유휴시간에 주차 면을 개방하고 시민들에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 주차장 부족 문제를 해소 할 수 있는 방안을 말한다.

 

한상화 의원은 “이미 서울, 대전 등 많은 지자체들이 공유주차장 사업에 동참하는 토지 소유주에게 재산세 면제와 주차장 시설비, CCTV 설치비 지원 등 다양한 공유주차장 조성을 위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라며, “공유주차장은 주차장 증설보다 빠른 효과로 시민들에게 체감도 및 만족도가 매우 높을 것이라 생각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한 의원은 당진시에서는 주차 수급 실태조사 및 타시군 벤치마킹 등을 통해 우리시 실정에 맞는 제도 마련과 사업을 추진하여야 할 때라고 말하며, “지역사회가 가지고 있는 자원을 활용해 예산을 절약하고 공간을 더욱 편리하고 가치있게 활용할 수 있는 정책을 시행한다면 시민들에게 더욱 공감과 참여를 불러올 수 있을 것이다”고 말하며, 5분 자유발언을 마쳤다.

태그

전체댓글 0

  • 7791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당진시의회, ‘공유주차장 활성화를 위한 제언’ 을 통해 주차문제 개선방안 모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