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8(수)
 
  • VR-웰빙인지 체험 및 스트레스 측정 등 다양한 정신건강 무료 상담 진행
3-1 평택시 정신건강복지센터 정신건강상담실 연중 운영.jpg
평택시 정신건강복지센터 정신건강상담실 연중 운영

 

평택시(시장 정장선) 정신건강복지센터는 불안, 우울 등의 정신과적 문제로 정신건강 상담을 원하는 시민을 위해 정신건강상담실을 연중 운영하고 있다.

 

국립정신건강센터 정신건강실태조사보고서(2021.12.)에 따르면, 평생 한 번 이상 정신장애(우울장애, 불안장애)를 앓은 적 있는 사람의 비율은 27.8%이며, 이는 일반 인구 중 1/4 이상이 평생동안 한 번 이상은 정신장애를 경험한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

 

이에 따라 평택시정신건강복지센터 내 정신건강상담실을 갖추고 시민 누구나 무료로 정신건강 상담과 스트레스 측정 등 다양한 정신건강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정신건강의학과 치료가 필요한 대상자에게는 정신의료기관 연계 및 치료비를 지원하고 있다.

 

특히, VR-웰빙인지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가상현실 속 숲, 바다 등의 장소를 체험하면서, 마음챙김 훈련(명상호흡법)을 따라 하며, 누적된 스트레스를 소진해 볼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송탄보건소 관계자는 정신건강상담실을 통해 평택시민의 정신과적 문제 해결과 치유에 도움을 주고자 하며, 도움이 필요하시면 언제든지 송탄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031-8024-7226)로 문의해 주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0403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 정신건강복지센터, 정신건강상담실 연중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