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3(금)
 
231113 당진시의회 11월 중 의원출무일9.jpg
당진시의회 11월 중 의원출무일 사진

 

당진시의회(의장 김덕주)는 지난 13일 의회 대회의실에서 ‘11월 의원출무일을 개최했다.

 

오는 23일 예정된 제106회 정례회를 앞두고 개최된 이번 의원 출무일은 10개 부서 관계자들이 17건의 안건에 대해 제안 설명을 하는 자리다.

 

이날 집행부서의 세부 설명 중 평생학습과는 청년 일자리 지원과 관련한 4개 분야의 사업인 청년 창업활성화 사업 청년 취업역량 강화 지원 사업 창의융합형 인재육성 사업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 에 대한 민간 위탁 추진 동의를 구하는 계획안을 발표했다.

 

최연숙 의원은 우리 당진시에는 생산직 분야에서 근로하는 청년을 위한 정책이 없다타 지역에서도 당진으로 일자리를 찾아오는 만큼 다양한 분야의 청년정책을 마련해 전문성 강화 및 다양한 욕구가 충족되어 청년 일자리 사업이 성공적으로 시행될 수 있도록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경로장애인과에서는 당진시 장사시설 등의 설치 및 관리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에 대한 설명을 통해 공설 장사시설 사용료 및 관리비의 적정한 인상 등을 통해 당진시에서 관리 운영하고 있는 장사시설 품격 향상과 서비스 만족도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이에 박명우. 최연숙, 한상화, 김명진 의원은 우리시 장사시설 일부는 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는다고 지적하며 특히, 솔뫼공설묘지 내부에 있는 식당은 유명무실화되어 혹한기에 시설을 이용 할 수가 없어 이용객들의 불편함을 호소한다고 말했다. 그밖에 화장실 청결 문제, 제례실 내부 제례 의식 절차 안내와 공동묘지의 중장기적인 관리방안 등을 요구 했다.

 

임동신 경로장애인과장은 “2024년 장사시설 운영에 대한 공모사업을 통해 보다 나은 장래 문화와 시설을 갖추어 이용객들이 최대한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지역경제과의 ‘2024년 소상공인 특례보증자금 출연 동의안에 대한 설명에서는 관내 사업장을 두고 사업을 영위 중인 소상공인에게 채무보증을 통한 자금지원으로 소상공인 자립기반 강화와 경영 안정을 도모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김봉균, 한상화, 최연숙 의원은 그동안 우리시가 다른 지자체에 비해 특례보증 지원금이 많다는 것은 높이 평가한다며, 또한 철저한 소상공인의 실태조사를 통해 대출 부담 완화를 위해 더 신경 써주길 바란다고 요청했다.

 

이 외에 이날 논의된 세부 안건으로는 평생학습과, 2024년 당지시청청소년재단 출연 동의안 5(2023~2026)지역사회보장계획 2024년도 연차별시행계획 수립 보고 자치행정과, 당진시 공무원 당직근무수당 지급조례 폐지 조례안, 당진시 남북교류협력에 관한 조례 폐지 조례안」 ▲세무과, 2024년도 한국지방세연구원 출연계획 농촌진흥과, 1회 당진시 농업인학습단체 한마당행사 등이 있다.

 

또한, 자치법규 제·개정 사항으로 지역경제과, 당진시 발전소 주변지역 지원사업 특별회계 설치 및 운용 조례일부개정, 당진시 화력발전소 주변지역 주민복지 및 기업유치지원사업 운영관리 조례일부개정, 당진시 도시가스 공급사업 보조금 지원 조례일부개정 투자유치과, 당진시 투자유치 촉진 조례일부개정 농업정책과, 당진시 농어업발전기금 및 운용에 관한 조례일부개정 자치행정과, 당진시 지방공무원 복무 조례전부개정, 당진시 행정기구와 정원 운영에 관한 조례일부개정 조례안 등이 있다.

 

한편, 현안사항에 대한 보고 청취에 이어 김명진 의원이 발의하는 당진시 필수농자재 지원 조례안2명의 의원이 4건의 의원발의 조례안에 대한 사전 제안 설명이 이어졌다.

당진시의회는 4건의 의원발의 조례안에 대하여 시의회 홈페이지를 통해 입법 예고하고, 20231123일부터 1219일까지(27일간) 열리는 제106회 제2차 정례회에서 처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7391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11월 의원출무일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