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1(수)
 

 

7. 아산시, 2022년 세계인의 날 기념 캠페인 진행.jpg
아산시, 2022년 세계인의 날 기념 캠페인 진행

 

아산시가 지난 20일 아산시가족센터(센터장 조삼혁)와 제15회 세계인의 날 기념 캠페인을 펼쳤다.

 

세계인의 날은 국민과 재한외국인이 문화·전통을 존중하며 함께 살아가는 사회를 조성하고자 재한외국인처우기본법에 의거 지난 2007년 법정기념일로 제정됐으며, 20081회를 시작으로 기념행사를 이어오고 있다.

 

이날 아산시 거주 결혼이주여성은 직접 전통의상을 입고 세계인의 날을 알리고, 아산시민은 세계인에게 메시지를 작성하며 서로 이해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사랑합니다라는 문구가 다국어로 작성된 기념품도 배부해 내국인과 외국인이 상호 존중하는 마음을 되새길 수 있는 계기도 마련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이 아산시민들이 세계인의 날과 다문화 가족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서로 존중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내국인과 외국인이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자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이주민과 선주민의 사회통합을 높이기 위해 가족센터와 연계해 다문화 지역사회 인식개선, 대국민 인식개선 다문화 신문발간, 상호문화이해 교육, 찾아가는 결혼이주여성 다이음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2021년 세계인의 날에는 조삼혁 센터장이 대통령 표창의 영예를 얻은 바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1774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아산시, 2022년 세계인의 날 기념 캠페인 진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