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2(목)
 
  • CCTV 1934대 24시간 모니터링으로 범죄, 미귀가자 조치 등 안전지킴이 역할 ‘톡톡’
3.설 명절 배회 노인 구조 모습.jpg
설 명절 배회 노인 구조 모습

 

예산군 CCTV통합관제센터는 지난 설 명절 연휴 기간 동안 절도 사건 예방 및 미귀가자 발견 후 신속한 조치로 안전지킴이 역할을 톡톡히 해 눈길을 끌었다.

 

군은 지난 11일 새벽 1시경 각종 범죄 및 사고 예방대응을 위해 폐쇄회로 텔레비전(CCTV) 모니터링 중 예산읍 신례원리 회전교차로 주변에서 지팡이를 든 고령의 한 남성이 길을 잃은 채 오랜 시간 동안 배회하는 모습을 확인 후 경찰서에 이 사실을 알렸으며, 이후 경찰관이 신속 출동해 안전하게 귀가 조치시켰다.

 

또한 지난 13일 새벽 3시경 예산읍 주교리 예산중학교 주변에 주차된 오토바이를 절도하려는 3명의 남성을 발견하고 이를 즉시 경찰서에 알려 경찰관이 신속히 출동해 범죄 사고를 예방하는 성과를 거뒀다.

 

군 관계자는 군민의 안전과 범죄 예방을 위해 실시간 집중 관제하는 관제요원의 모니터링으로 피해를 예방할 수 있었다앞으로도 폐쇄회로 텔레비전(CCTV)24시간 밀착 관제해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안전하게 지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CCTV통합관제센터는 2019년 개소 이후 주요 범죄 및 안전사고 예방 등 총 1525건의 관제 실적을 거뒀다.

태그

전체댓글 0

  • 7573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예산군 CCTV통합관제센터, 설 명절 연휴 범죄예방·군민 안전에 큰 기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