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1(수)
 
  • 2023년 정미면 직무성과평가 핵심과제로 선정하여 행정력 집중

 

(사진5) 발달장애 가정 위치추적기 전달 사진.jpg
발달장애 가정 위치추적기 전달 사진

 

당진시 정미면이 지역 내 복지 사각지대를 없애기 위해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어려움을 겪는 지역주민을 돕기 위해 정미면은 사례관리 찾아가는 보건복지 서비스사업 홀로 사시는 어르신들을위한 방문 상담을중점 추진하고 있다.

 

정미면 맞춤형복지팀은 최근 2달간 4차례 집을 나가 실종되었다가극적으로 발견된 발달장애 자녀를 위한 위치추적기를 지원하고 건강이좋지 않은 독거 어르신을 노인보호전문기관과 연계해 단기시설 입소를 돕는 등 복지 대상자의 상황에 맞는 사례관리를 펼치고있다.

 

또한 전화·방문 상담 등을 통해 건강을 살펴보고 필요한 지원을 연계해 주는 사업인찾아가는 보건복지 서비스사업 일환으로지난7월까지137가구를 상담해 192가구에 640만 원의 금품지원, 6가구에공적 급여 연계, 12가구에 타 기관(민간) 서비스를 안내했다.

 

특히 홀로 사시는 어르신들을 위한 방문 상담을 2023년 정미면장직무성과평가 핵심과제로 선정하고 지난 8월까지 생활용품 등 물품 지원 97, 건강관리 62, 공적 급여 연계 4, 타 서비스 안내 3건 등을 진행했다.

 

김의재 정미면장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들이 모두 가족이라는마음을 갖고 행정이 도움이 될 수 있는 부분을 찾기 위해노력했다라며 앞으로도 복지 사각지대 없는 아름다운 정미면을만들기 위해 행정력을 집중하겠다라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9818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당진시 정미면, 복지 사각지대 해소 노력‘만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