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0(금)
 
  • - 온라인 채널 등에서 건강한 구강 관리에 대한 정보 제공으로 시민의식 향상 -

 

건강관리과(구강보건의날) (1).jpg
천안시가 제작한 제77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 이미지

 

천안시는 제77회 구강보건의 날(6.9)을 맞아 구강보건주간인 69일부터 15일까지 구강 건강관리의 중요성 인식 제고를 위한 비대면 홍보를 진행한다.

 

구강보건의 날은 구강보건에 대한 국민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기 위해 정한 날로, 6월의 ‘6’은 첫 영구치 어금니가 나오는 시기인 6세의 ‘6’을 뜻하며 9일의 ‘9’는 영구치의 자를 숫자화해 69일을 기념하고 있다.

 

시는 많은 시민이 구강보건에 대해 알 수 있도록 건강한 구강관리법, 올바른 칫솔질, 구강위생용품 사용법, 식이조절법, 정기구강검진 안내 등을 담은 카드뉴스를 천안시 블로그와 서북구보건소 카카오채널 등 온라인으로 배포하고, 구강보건의 날 관련 문구를 시내버스 정류장(BIT)에 게재한다.

 

이현기 천안시보건소장은 이번 캠페인이 시민에게 구강건강의 중요성을 상기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 “잇몸병을 유발하는 환경을 바로잡는 생활 습관이 가장 중요하므로 6개월 주기의 구강검진 및 스케일링, 3개월 주기의 칫솔 교체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천안시 보건소는 시민들의 건강한 구강 환경을 위해 잇솔질 교육, 불소 용액 배부와 노인 스케일링 등 치아우식증 예방관리에 힘쓰고 있으며, 65세 이상 저소득층 시민들에게 의치 장착 비용을 지원해주는 저소득층 치과의료비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천안시 서북구보건소 구강보건실(041-521-5952), 동남구보건소 구강보건실(041-521-5043)로 문의하면 된다.

태그

전체댓글 0

  • 9256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천안시, ‘구강보건의 날’ 기념 홍보 진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