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4(화)
 
  • - 당진시의회 조례 연구모임·생활정책연구회 본격화 -

 

당진시의회, 2개 의원 연구모임 등록 승인 (2).JPG
2개 의원 연구모임 등록 승인.

 

당진시의회(의장 최창용)9일 연구모임 심의위원회를 열어 2건의 의원 연구모임 등록을 승인했다.

 

의원 연구모임이란 의원의 정책개발 역량강화 및 입법 활성화를 목적으로 등록된 의원 연구단체로 당진시의회 의원 연구활동 지원 조례에 따라 운영된다.

 

이번 연구모임 심의위원회의 심의·의결을 거쳐 승인된 연구모임은 당진시의회 조례 연구모임생활정책연구회이다.

 

진시의회 조례 연구모임은 시민의 복리증진을 위한 자치법규 연구 및 제정, 전국 지방자치단체 우수 자치법규 사례 연구 및 벤치마킹 등 입법기관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다양한 연구를 진행할 목적으로 결성됐다.

 

김명회 의원을 대표로 간사에 조상연 의원, 서영훈·김기재·윤명수·김명진 의원을 포함하여 총 6명의 의원으로 구성됐다.

 

생활정책연구회는 당진시민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생활영역과 사회 환경의 변화에 따른 이슈, 현안에 대해 민관 거버넌스 방식으로 정책을 다루고 대안을 모색하기 위하여 결성됐다.

 

김기재 의원을 대표로 간사에 최연숙 의원, 조상연·임종억·서영훈 의원을 포함하여 총 5명의 의원이 활동할 계획이다.

 

이번에 승인된 의원 연구모임은 이달부터 본격적인 연구 활동에 돌입하여 각 주제에 따른 토론·간담회 및 현장 방문, 사례·실무 중심의 연구 활동을 수행할 예정이다.

 

태그

전체댓글 0

  • 1286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당진시의회, 의원 연구모임 2건 등록 승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