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4(화)
 
  •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한 추진 성과 공유 및 제안
3. 아산시, 2023년 평생교육 협의회 개최.jpg
아산시, 2023년 평생교육 협의회 개최

 

아산시(시장 박경귀)는 지난 27일 평생학습관에서 ‘2023년 평생교육 협의회를 개최해 올 한해 평생학습 주요 추진 성과를 공유하고 평생학습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인문학적 지식을 바탕으로 삶의 의미를 재발견하고 공동체 감각을 형성하기 위해 마련한 고불 인문학 아카데미’, 읍면동 주민자치센터와 연계해 지역 특성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읍면동 평생학습센터, 아산의 대표적 역사적 인물인 이순신의 생애와 리더십을 주제로 한 이순신 리더십 아카데미등 실적을 공유했다.

 

, 내년에 17개 전 읍면동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을 흡수통합해 기능 대전환을 앞둔 읍면동 평생학습센터 등에 대해 논의했다.

 

위원들은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한 제안으로 장애인들이 접근하기 쉬운 학습시설 확충, 일상생활 속에서 같이 배우는 기쁨을 느낄 수 있는 학습동아리 발굴지원 확대, 어르신들을 찾아가는 문해교육 학습 시간 확대 및 기업체를 대상으로 프로그램 수요 조사 시행 등을 요청했다.

오효근 평생학습관장은 평생 교육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들이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으며, 시민이 평생학습으로 더 행복한 아산이 되도록 더욱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아산시 평생교육 협의회는 아산시 평생교육 진흥 조례에 따라 의장인 박경귀 아산시장과 박서우 아산교육지원청 교육장 등 11명의 위원으로 구성됐다

태그

전체댓글 0

  • 1378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아산시, 2023년 평생교육 협의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