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3(월)
 
2 평택시 팽성생활사박물관 유물 공개 구입.jpg
평택시 팽성생활사박물관 유물 공개 구입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19일부터 202415일까지 팽성생활사박물관 전시 및 교육자료로 활용할 수 있는 생활사 유물을 공개 구입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팽성생활사박물관 유물 공개 구입의 대상은 평택시 팽성읍과 직접적으로 연관이 있는 역사인물(홍익한, 원심창 등), 생활사자료(팽성주민의 주거, 교육, 생업 등) K-6 미군기지 건설 관련 기록과 사진 등이다.

 

팽성읍과 직접적으로 관련 있는 유물 및 자료를 소유하고 있는 개인, 문화재 매매업자, 법인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문화재매매업자는 반드시 등록된 상호명으로 매도신청 해야 한다.

 

, 도굴품도난품 등 불법 유물이나 소유나 출처가 분명치 않은 자료는 신청 불가능하다.

 

신청희망자는 202414일부터 15일까지 유물매도신청서와 유물명세서 등 서류를 작성해 전자우편(pgr7815@korea.kr)으로 신청하면 된다.

 

유물매도신청서 등 관련 서류는 평택시 누리집(www.pyeongtaek.go.kr)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팽성읍의 옛 추억이 담긴 물건들이 팽성생활사박물관에 전시되고, 후손들에게 팽성읍의 삶을 기억하고 공유할 수 있는 소중한 유물로 남겨지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5149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 팽성생활사박물관 유물 공개 구입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