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4(화)
 
1. 지난 15일 서울시티컨벤션홀에서 열린 대한민국 지방자치발전대상에서 서산시가 일자리 창출 부문 최고대상을 수상했다.jpg
지난 15일 서울시티컨벤션홀에서 열린 대한민국 지방자치발전대상에서 서산시가 일자리 창출 부문 최고대상을 수상했다.

 

충남 서산시는 지난 15일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민일보사 서울시티컨벤션홀에서 열린 2022 대한민국 지방자치발전대상에서 일자리 창출 부문 최고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한국언론인연합회가 주최하고 국회, 국토교통부, 문화체육관광부가 공동후원하는 지방자치발전대상은 행정혁신, 지역경제 활성화, 일자리 창출 등 지방자치 발전과 경쟁력 향상에 이바지한 지방자치단체에 수여하는 상이다.

 

최고대상으로 광역단체는 행정혁신 부문에 서울특별시와 지역발전 부문에 전라남도가 수상했으며, 기초단체는 일자리 창출 부문에 서산시와 행정혁신 부문에 보성군이 수상했다.

 

서산시는 역동적으로 발전하는 미래상을 제시하고 해뜨는 서산이라는 역발상으로 생동감 있는 시정을 펼치며, 서해안 중심도시로 도약하기 위해 기업 유치와 일자리 창출에 집중하고 있다.

 

시는 일자리 창출을 위해 100개 이상 우량기업 유치를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일자리 박람회, 노인 일자리 사업, 여성 친화 기업 발굴 및 여성 일자리 창출 등 맞춤형 일자리 제공을 추진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아울러 민선8기 시정 운영 방향으로 원스톱 민원서비스를 제공해 시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있으며, 서산공항 및 가로림만 해양정원 등 주요 핵심사업 추진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코로나19와 경제위기로 어려운 상황에서 일자리 창출 부문 최고대상을 받게 된 것에 대해 뜻깊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기업 유치와 일자리 창출을 통해 도약하는 서산’, ‘살맛나는 서산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언론인연합회는 2001년에 언론이 바로 서야 나라가 산다는 기치 아래 전국 신문, 방송, 통신 50여 개 언론사의 전현직 중견 언론인들의 연합체로 창설됐다.

태그

전체댓글 0

  • 2210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서산시, 지방자치발전대상 일자리 창출 부문 최고대상 수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