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4(화)
 
  • - 도내 15개 시·군 평가에서 우수기관 선정 -
2. 지난 10월 시행한 부석면 월계리 일원 도로 정비 모습.jpg
지난 10월 시행한 부석면 월계리 일원 도로 정비 모습

 

충남 서산시가 충청남도가 주관하는 ‘2022년도 추계 도로정비평가도로정비 분야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충남도 내 15개 시군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평가에서 시는 포장도 보수, 구조물 보수, 배수시설 정비 등 9개의 현장평가 분야와 행정평가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서천군과 함께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시는 안전한 도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17개 노선(153.77km)의 유지관리에 힘써왔으며, 사계절에 맞춰 도로정비 및 제설작업을 추진했다.

 

아울러 여름철 폭우와 태풍에 따른 추가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신속한 긴급 복구를 실시했다.

 

시는 올해 농어촌도로 간사지선 등 7개 노선과 도시계획도로 양대선 등 7개 노선의 주요 구간의 개설을 완료하고 교통체계 및 정주환경 개선을 도모하고 있다.

 

이종민 서산시 도로과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힘을 합쳐 노력해온 결실이 대내외적으로 인정받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앞으로도 시민에게 쾌적하고 안전한 도로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도로정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충청남도는 915일부터 한 달간 도로정비평가를 진행했으며, 공정한 평가를 위해 충청남도 담당 공무원과 각 시군 도로 관리 담당 공무원이 합동평가단을 구성해 현장점검 및 평가를 진행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4129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서산시, 충청남도 ‘2022년도 추계 도로정비평가’ 우수기관 선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