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4(화)
 
(0223)천안서북소방서, 언론보도이미지.jpg
겨울철 안전수칙 콘텐츠 사진

 

 

천안서북소방서(서장 강기원)는 타 기관과 협력하여 겨울철 안전 수칙 창작 콘텐츠를 위한 촬영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소방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콘텐츠는 겨울철 일상생활 속 화재 및 안전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위험요소를 사전에 제거 및 점검하기 위해 맞춤형 콘텐츠 제작에 의의를 뒀다고 말했다.

 

천안서북소방서를 비롯해 가스안전공사, 전기안전공사, 교통안전공단이 참석한 이번 촬영은 각 기관별 담당 업무와 관련된 홍보를 실시했으며 대본이 아닌 평상시 대화 형태(인터뷰 형식)로 편안한 분위기에서 촬영이 진행됐다.

 

천안서북소방서에서는 ▲ 겨울철 온열기구 사용량 증가로 인한 부주의 화재 및 전기적 요인에 의한 사고를 ▲ 전기안전공사에서는 이동식 난방기구 사용 시 주의사항 및 문어발식 콘센트 사용 지양에 관한 사항을 ▲ 가스안전공사에서는 보일러 사용 시 주의사항 및 일산화탄소로 인한 중독사고에 관한 사항을 ▲ 교통안전공단에서는 눈길 운전 및 블랙아이스로 인한 미끄러짐 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수칙에 관한 사항 홍보를 진행했다.

 

천안서북소방서는 향후 콘텐츠 영상을 각 유관기관 누리집 게재 와 청사 내 모니터 등을 활용하여 내방 민원인에게 홍보하고 영화 상영관과 협력하여 스크린을 통한 영상 송출로 관람객 홍보를 극대화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또한 천안서북소방서 공식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watch?v=5AVHijWey7I)을 이용하여 관련영상을 업로드하고 핵심만 요약한 짧은 영상인 숏폼(숏츠)을 업로드 했다고 전했다.

 

 

 

강기원 소방서장은 “앞으로도 시민들의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콘텐츠 제작을 통해 시민 여러분들의 안전의식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며 ”제작된 콘텐츠를 바탕으로 각 분야에서 강조한 내용을 실천하시어 얼마 남지않은 겨울을 안전하게 마무리 하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5863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천안서북소방서, 겨울철 안전수칙 콘텐츠 제작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