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8(수)
 
  • - 납세의무 스스로 지켜요! -
예산군청사 전경.JPG
예산군청사 전경

 

예산군은 현장 중심 체납세금 정리강화의 일환으로 본청과 읍·면 합동으로 관외 지역에 거주하는 고질체납자 방문 등 본격적인 체납징수 활동에 나서고 있다.

 

군은 올해 지방세 이월체납액 438500만원 가운데 179800만원(41%)을 정리할 계획이며, 강력한 징수 활동을 위해 군과 읍·면 합동 체납징수반을 운영하고 재산 및 소득이 있음에도 세금을 납부하지 않는 체납자에 대해 재산급여채권 압류 및 공매 등 강제 징수 수단을 동원해 체납액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특히 군은 올해 초부터 고질, 상습 체납차량 집중정리를 위해 자동차번호판 영치를 실시 중이며, 향후 고액·상습 체납자에 대해서는 출국금지, 명단공개, 관허사업 제한 등 행정제재에 나서는 한편 실태조사 및 추적관리, 가택수색과 동산압류, 비트코인 등 신종 은닉재산을 조사해 압류할 계획이다.

 

반면 일시적 경제적 위기로 납부가 어려운 영세기업·소상공인·생계형 체납자의 경우 납부이행을 전제로 분납 유도, 체납처분 유예, 영치번호판 일시 반환 등을 통해 경제 회생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지방세는 군민 모두의 행복한 삶을 위한 소중한 재원이므로 납세자들은 체납처분에 앞서 스스로 납세의무를 지켜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5251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예산군, 관외체납자 현지출장 시작으로 본격적인 체납정리 추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