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30(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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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조개 효능

 

1월과 2월이 가장 맛있는 새조개는 새 부리를 닮아 새조개라고 불린다.

 

새조개는 빈혈 개선 피로회복 시력 보호 두뇌 건강 혈관 건강 다이어트 등의 효과가 있다.

 

철분이 풍부한 새조개는 조직 내 산소를 운반하는 적혈구의 생성을 도와 빈혈 증상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며, 엽산 성분과 비타민B12 성분 등도 많아 빈혈 예방 효과가 있다.

 

새조개에는 아미노산의 일종인 타우린이 많아 몸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며 망막에 풍부한 영양을 공급해 시력 보호 및 정신적 피로를 개선해주고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이 된다.

 

새조개의 DHA 성분은 뇌세포의 활성화를 도와주고 기억력을 높이는데 큰 효과가 있어 두뇌 건강에 좋다.

 

새조개에 다량 함유된 타우린 성분과 칼륨 성분은 혈관 건강에 많은 도움을 준다.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고 혈관 속 노폐물 배출을 도와 혈류의 흐름을 원활하게 개선해주고 혈압을 좀 더 안정적으로 유지시켜준다.

 

마지막으로 새조개는 칼로리와 지방이 적어서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새조개에 함유된 각종 성분이 균형 있는 영양 공급을 해주어 건강하게 체중을 줄이는데 좋은 작용을 한다. 치즈와 함께 섭취하면 새조개에 부족한 필수지방산을 보충할 수 있어 더욱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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