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3(월)
 
  • - 균형있고 건강한 자아존중감으로 나를 지키자! -
자살예방교육 기사.jpg
청소년자살예방교육

 

서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박주영)112() 서령고등학교를 마지막으로 청소년자살예방교육을 성황리에 마쳤다. 자살예방교육은 학급단위 교육으로 서산시 관내 초등학교 7개교 25학급, 중학교 7개교 62학급, 고등학교 3개교 20학급 총 2,738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청소년자살예방교육은 청소년 자살의 위해성과 심각성을 인식시키고 자신과 타인의 생명을 존중하고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교육하고, 위기상황에서 생명을 지키기 위한 구체적인 대처방법과 도움 요청 할 수 있는 전문기관을 안내한다. 또한 통계로 나타난 청소년 자살의 이유들을 공감하며 솔직하고 진솔한 청소년들의 이야기를 듣고 나누는 시간이 된다.

 

교육에 참여한 청소년들은힘들 때 도와주세요라고 말하라는 내용이 인상이 깊었다’,‘생명의 소중함과 반 친구나 주변 친구들을 한번 더 생각하게 되었다’.‘힘든 순간이 와도 인생이 초록불이 될 때까지 벌티도록 할 수 있게 도와준 교육인거 같다’, ‘너무 힘들고 혼자라고 느낄 때 도움을 받을 수 있는 1388 청소년상담전화가 있다는 사실에 위로가 되었다’,‘누가나를 무시해도 나의 가치는 변하지 않는다는 말이 기억에 남았다등의 소감을 밝혔다.

 

박주영 센터장은 청소년이 생명을 존중하고 자신과 타인의 생명을 지켜나가는 서산시청소년이 되길 바라며, 이를 위해 서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을 적극적으로 지지하고 지원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서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에게 상담, 긴급구조, 자립지원, 의료지원 등 통합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24시간 운영되는 청소년 전화 1388을 이용하면 언제든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0459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서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자살예방교육 성황리 마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