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4(화)
 
  • - 지난해 6회 감사 참여, 7건 현안사업 문제점 및 개선사항 제시 -

 

3. 2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서산시 청렴시민감사관 회의 장면.JPG
2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서산시 청렴시민감사관 회의 장면.

 

서산시가 지난 23, 열린 감사를 통해 투명하고 공정한 행정사회 구현을 위한 서산시 청렴시민감사관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시청 대회의실에서 14명의 감사관이 참석해 지난해 운영 실적과 올해 시민감사 참여 계획에 대해 논의했다.

 

청렴시민감사관은 시민의 시정참여 기회 확대와 부패취약 분야 감시 강화를 위해 지난해 5월 공개모집을 통해 20명의 위원을 위촉운영 하고 있다.

 

지금까지 총 6번의 읍면동 감사에 참여해 공무원의 비위 및 부조리를 감사했으며, 시민생활 불편 및 불만사항 등 7건의 의견을 제시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

 

올해 역시 정책 집행의 투명성과 객관성 확보를 위한 감사 참여 기회를 확대한다.

 

특히, 감사 시 시민이 요구하는 부분의 감사를 강화하고,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지적사항 재발 방지에도 앞장설 계획이다.

 

또한, 수시로 각종 지역 현안사업의 추진상 문제점과 개선의견들을 제시권고함으로써 시민 의견 반영 기회 역시 강화키로 했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시민 참여의 열린 감사를 통해 노력해주시는 회원들에게 감사드린다앞으로 다양한 의견 수용을 통해 전국 최고수준의 청렴도시로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5491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서산시, 시민이 참여하는 감사! 청렴도시 구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