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10-22(화)
 
  • 추석연휴 9대 분야 종합대책 추진, 12개반 222명 비상근무 돌입
  • 보건의료원 응급실 24시간 운영, 행정·의료·안전 등 전 분야 점검·정비

 

2. 추석명절 종합대책.jpg
추석명절 종합대책

 

태안군이 추석 연휴 기간 군민과 귀성객의 안전과 편의 제공을 위해 추석 명절 종합대책을 추진한다.

 

군은 명절 연휴를 앞두고 재난안전체계 확립 공설 영묘전 참배객 편의 제공 교통소통 대책 쾌적한 환경 조성 추석 물가 집중관리 명절 분위기 조성 비상 진료체계 구축 민원불편 최소화 등 총 9대 분야에 대한 중점 점검 및 관리에 나선다고 25일 밝혔다.

 

우선, 군은 비상근무 상황유지 및 화재 등의 종합관리를 위해 연휴기간 중 행정지원과장을 실장으로 하는 종합상황실을 운영, 12개반 222명의 공직자가 각 분야별·읍면별 비상근무에 돌입한다.

 

또한, 보건의료원 응급실을 24시간 운영하고 총 42명의 인력을 투입하는 등 비상진료체계를 구축하는 한편, 연휴기간 중 문을 여는 관내 의원 및 약국 총 41개소(의원 13, 치과 4, 약국 19, 한의원 5)를 지정해 군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공설영묘전 참배객의 편의를 도모코자 상황근무반을 편성해 30명을 배치하고 연휴기간 중 민원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14개 분야 84종의 증명서 발급이 가능한 무인민원발급기에 대한 사전점검에 나설 계획이다.

 

이밖에도, 군은 긴급 도로복구반을 운영해 도로점검 및 정비를 실시하고 공중화장실 137개소 정비 및 생활쓰레기 처리반 운영에 돌입하는 등 군민 및 귀성객 불편 최소화를 위해 각 분야에서 총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연휴기간 중에도 행정과 안전, 의료 등 각 분야에서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분야별 종합대책을 차질 없이 추진할 것이라며 군민 및 귀성객 여러분 모두 행복하고 즐거운 추석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7889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연휴기간 안전하고 쾌적하게!’ 태안군, 추석명절 종합대책 추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