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4(화)
 
  • -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장 주최, 사단법인 한류문화산업포럼 주관 -
2. 19일 서산시청 시장실에서 이완섭 서산시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들이 기념촬영하는 모습2.jpg
19일 서산시청 시장실에서 이완섭 서산시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들이 기념촬영하는 모습

 

충남 서산시는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장(국회의원 홍익표)이 주최하고 사단법인 한류문화 산업포럼(회장 안대벽)이 주관하는 ‘2022 10회 대한민국 한류대상에서 지자체 중 단독으로 문화관광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에서는 우리나라 전통예술을 국내외에 널리 알려 대한민국을 빛낸 예술인예술단체지자체 중 전통문화대상문화관광대상문화산업대상국제교류대상순수문화대상대중문화대상특별수상자를 선정했다.

 

 

시는 올해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열린 해미읍성축제를 성공적으로 개최해 국내외 많은 관광객을 유치했으며차별화된 축제로 대한민국의 전통문화를 알린 점을 인정받았다.

 

 

아울러 시는 예술단체들이 활발한 창작활동을 위해 현재 120여 개의 예술단체에 대해 지원하고 있다.

 

 

전 시민이 예술인이라는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분위기를 조성하고 열악한 문화예술 분야 인프라를 극복하기 위한 적극행정을 통해 고품격 문화도시를 만드는 데 노력해왔다.

 

 

시민이 즐겨 찾는 문화공간인 문화회관에 끊임없이 공연전시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으며국비 공모사업에 적극 참여해 어르신들을 위한 공연작품을 자체 제작 전국 공연장에 배급하는 등 모범적인 공연장 운영사례를 만든 점도 참작됐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민선8기 공약인 예술의전당이 건립되기까지 문화예술 분야의 추진동력을 집중시켜 해미읍성 축제는 물론 시의 전통예술을 국내외에 알리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서산시가 문화도시로 성장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올해 한국 관광 100에 선정된 해미읍성은 조선 초기 축성돼 충청도 지역의 군사방어를 담당했던 600년 역사의 숨결이 살아있는 곳이다.

태그

전체댓글 0

  • 4317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서산시, ‘2022 제10회 대한민국 한류대상’ 문화관광대상 단독 수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