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 - 양 의회 더불어민주당 지방자치 구현 위한 교류‧협력의 장 마련해 -
R충남도의회 교섭단체 업무협약1.jpg
충남도의회 교섭단체 업무협약

 

 

충남도의회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이 지방의회의 효율적인 운영과 실질적인 지방자치 구현을 위한 힘찬 발걸음을 내디뎠다.

 

충남도의회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대표의원 이계양)은 "지난 22일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대표의원 박근철)충남도의회-경기도의회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 교류협력 업무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이날 협약식은 양 의회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 간의 지방자치 발전과 광역의회 교섭단체 운영에 관한 교류협력 강화를 위해 추진됐다.

 

협약을 위해 충남도의회는 이계양 대표의원, 김대영 총무(계룡), 전익현 고문(서천1)을 비롯한 원내대표단 의원들이 경기도의회를 방문했으며, 경기도의회에서는 박근철 대표의원을 비롯한 수석대표단 의원들이 자리했다.

 

이날 이계양박근철 원내대표는 △ 「지방자치법시행 및 지방의회법개정에 따른 대응 교섭단체 위상 강화 등 효율적 의회 운영방안 모색 지방의회 발전을 위한 공동연구 및 토론회 개최 전문성 강화와 이해증진을 위한 정보 및 인적 교류 등에 대한 내용이 적힌 협약서에 사인을 한 뒤 상호 교환했다.

 

이계양 대표의원은 인사말을 통해 내년 1월 개정된 지방자치법이 전면 시행되면 지방의회 재편부터 시작해 획기적인 변화가 예고되는 중요한 시점이라며 각 광역의회 간 협력의 필요성이 더욱 중요시되는 만큼 이번 협약을 통해 교섭단체의 경험과 장점을 서로 배워 효율적 의회 운영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박근철 대표의원은 “17개 시도 광역의회와 교류 협력을 통해 지방의회 발전의 틀을 세워가려고 한다. 이번 협약도 그 일환이라며 서로 간 교류의 장을 통해 도민들의 삶의 질을 높여가고, 의회발전을 위한 소통의 창구로 소임을 다하자라고 전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1224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충남도의회,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업무협약식 가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