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3. 화성시 이중언어말하기 대회.jpg
화성시 이중언어말하기 대회 홍보물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오는 5월 25일 협성대학교에서 4회 화성시 이중언어말하기대회를 개최한다.

 

화성시 이중언어말하기대회는 화성시 거주 이주배경 아동·청소년의 이중언어 역량 강화와 글로벌 인재로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개최된다.

 

화성시에 거주 중인 2017년생부터 2006년생 사이인 이주배경 아동·청소년이면 참여 가능하다··고등학교에 재학 중이거나 만 18세 미만 다문화가족 자녀중도입국자녀외국인가정 자녀면 된다.

 

접수기간은 8일부터 오는 21일까지이며 대회 요강 및 참가 서식은 화성시가족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다.

 

대회는 참여자가 작성한 원고를 한국어와 부모나라 모국어로 각각 2분씩 총 4분간 발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발표 주제는 자유주제이다.

 

비대면 동영상 심사로 진행되는 예선 심사를 거쳐 15명의 참가자가 본선에 진출하며본선 진출자 중 대상 수상자에게는 2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본선 대회는 누구나 관람 가능하며유튜브 채널을 통해 하이라이트 영상을 시청할 수 있도록 준비할 계획이다.

 

홍노미 시민복지국장은 이번 4회 화성시 이중언어말하기대회를 통해 화성시 이주배경 아동·청소년의 이중언어 역량을 강화하고 한국사회에서 건강한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학생들이 자신감을 얻길 바란다고 전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4106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화성시, 2024년‘제4회 화성시 이중언어말하기대회’참가자 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