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화성시청 전경.png
화성시청 전경사진

 

화성시(시장 정명근)걱정 없는 명절, 더 살기 좋은 화성을 위한 설 연휴 종합대책을 추진한다.

 

우선 시는 오는 9일부터 12일까지 총괄반을 비롯해 재해 가축질병 비상진료 수질오염 산불 상하수도 등 총 13개 반 536명으로 종합 상황반을 구성해 비상근무를 실시한다.

 

이를 통해 시는 설 연휴기간 공백 없는 24시간 재난대응 및 응급진료·방역체계를 구축할 방침이다. 대형마트 및 다중이용시설 9개소, 고속도로 상에 있는 주유소 6개소 등 위험시설의 사전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24시간 재난상황실을 운영해 사회재난 발생 시 즉각 대응할 계획이다.

 

또한, 보건소에 24시간 응급진료 상황실을 설치하고, 한림대학교 동탄성심병원 등 24시간 진료 의료기관 5개소와 약국 1개소가 운영되며, 도서지역 등 취약지역에 중증환자가 발생하면 육로와 항로를 통해 권역외상센터인 아주대병원으로 이송하게 된다.

 

이외에도 장바구니 걱정 없는 명절을 보내기 위해 물가안정대책반 편성 운영 성수품 18개 품목 중점 관리 유통질서 확립을 위한 지도점검 지역화폐 인센티브 10% 지급 로컬푸드 판매점 할인행사 등 시민 대상 각종 혜택을 제공하며, 전통시장 및 상점가 밀집지역은 11시부터 15시까지 주정차 단속을 유예한다.

 

아울러 소외되는 계층을 위해 결식아동 급식지원, 노숙인 보호, 복지시설 위문 등 따뜻한 명절을 위한 복지대책을 추진하며, 연휴 쓰레기 감량을 위해 자막방송 등 주민대상 홍보활동을 강화하고 연휴기간 중 생활쓰레기 배출의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설 연휴 중 9일과 12일은 정상 수거한다.

 

또한, 8일부터 12일까지 5일 간을 ‘2024년도 설 연휴 특별교통대책기간'으로 정하고, 귀경·귀성길 정체 해소 및 시민부담 경감을 위해 설 연휴 기간인 9일부터 12일까지 4일간 비봉~매송 간 도시고속도로 통행료를 면제하며 화성시 유료 공영주차장 47개소를 무료로 개방한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시민 모두가 안심하고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관계 공무원들에게 명절기간 시민안전 및 편의를 위해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연휴기간 문화·관광·체육시설 운영일 등 연휴대책 정보는 화성시 공식 홈페이지 및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응급의료정보제공 앱(App)과 응급의료포털(E-GEN)에서 방문 및 진료 가능한 약국, 병원, 달빛어린이병원, 응급실을 찾을 수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9345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더 살기 좋은 화성’ 화성시, 설 연휴 맞아 종합대책 수립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