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 손 씻기, 기침예절 준수, 환기·소독 등 일상 방역수칙 생활화

 

2.올바른 손씻기 6단계.jpg
올바른 손씻기 6단계

 

예산군보건소는 독감 등 계절성 감염병 및 노로바이러스 등 수인성·식품매개감염병에 대비해 일상 방역수칙을 생활화할 것을 적극 당부하고 나섰다.

 

보건소에 따르면, 지난 831일 코로나19의 감염병 등급이 2급에서 4급으로 하향된 이후 생활방역에 대한 실천이 느슨해진 실정이다.

 

코로나19 및 인플루엔자(독감) 등 호흡기질환뿐 아니라 연중 유행하는 수인성·식품매개감염병(식중독)의 예방을 위해 올바른 손 씻기, 기침 예절 등 생활방역수칙의 실천은 매우 중요하다.

 

특히 감염병 예방의 가장 기본이 되는 올바른 손씻기 실천으로 설사질환의 30%, 호흡기질환의 20% 등 감염병 발생을 예방할 수 있으며, 식사 전후, 화장실 이용 후, 코를 풀거 나 재채기를 한 후에 흐르는 물에 비누를 사용해 30초 이상 깨끗이 손을 씻어야 한다.

 

한편, 질병관리청은 코로나19의 감염병 위기경보 단계를 현행 경계에서 주의로 하향하는 시점을 연내 결정할 방침이다.

 

보건소는 현 위기단계가 경계인 만큼 코로나19가 재유행 하지 않도록 일상방역수칙을 준수하도록 적극 안내·홍보하는 동시에 감염취약시설에 대한 관리를 강화하고 집단발생에 신속 대응할 계획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쌀쌀한 날씨가 계속되면서 코로나19와 인플루엔자(독감)의 동시 유행이 우려되고 있다감염병을 조기 예방할 수 있도록 백신접종을 권고하고 외출 전후 30초 이상 비누로 손씻기, 기침 예절 준수 및 마스크 착용, 주기적인 환기와 소독 등 생활방역수칙을 적극 실천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6542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예산군보건소, 각종 감염병 대비 방역수칙 실천 생활화 당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