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2. 지난 24일 해미읍성에서 열린 충청병마절도사 부임 행렬 퍼레이드 모습1.jpg
지난 24일 해미읍성에서 열린 충청병마절도사 부임 행렬 퍼레이드 모습
 

충남 서산시는 지난 24일 해미읍성에서 열린 충청병마절도사 부임 행렬 퍼레이드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해미읍성역사보존회(회장 이만호)가 주관하고 뜬쇠예술단에서 운영을 맡은 이번 행사에는 6천여 명의 관람객이 방문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번 행사는 조선시대 해미읍성에서 10개월간 근무했던 이순신 군관의 스토리를 병마절도사 부임 행렬 퍼레이드와 영접 퍼포먼스로 풀어낸 축제형 콘텐츠이다.

 

퍼레이드는 해미면 주민, 서산시풍물연합회, 20전투비행단 관계자 등 250여 명이 참여했다.

 

이날 병마절도사 행렬단은 해미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출발해 해미시장을 거쳐 해미읍성 진남문에 도착했다.

 

이후 이순신 군관 마중단이 예를 갖춰 행렬단을 맞이하는 영접 퍼포먼스, 마상기예, 무예시연 등이 이어졌다.

 

사자놀이, 기접놀이, 물타기, 풍물 등 다양한 축하 공연도 펼쳐져 관객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특히, 해미면 출신 박종진 전() 1야전군사령관이 충청병마절도사 역할을 해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이만호 ()해미읍성역사보존회장은 행사장 안팎에서 원활한 행사 진행을 위해 수고하신 제20전투비행단, 서산경찰서 등 유관 기관과 해미자율방범대, 해미면 이장단, 농악대 등 참여자분들께 감사드린다라고 밝혔다.

 

이완섭 서산시장 축성 600년 이상 된 해미읍성은 조선시대 충청병영성으로 이순신 장군이 군관으로 근무했던 곳이라며 추석 연휴에 다양한 공연이 열리고 106일부터 8일까지는 제20회 서산해미읍성축제가 열리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서산해미읍성에서 추석을 맞아 29일 서산해미읍성 돗자리 음악회와 30일 전통문화프로그램 공연이 진행된다.

태그

전체댓글 0

  • 0879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서산시, 해미읍성 충청병마절도사 부임행렬 퍼레이드 성황리에 마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