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7-17(수)
 
  • - “안산국제거리극축제” 교통 홍부 부스에서 스쿨존·음주운전 교통사고 예방 활동 -
거리극축제 언론보도 사진.jpeg
거리극축제

 

안산단원경찰서(서장 강은석)는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안산시 대표축제인 안산국제거리극축제교통 홍보 부스에서 스쿨존·음주운전 근절 캠페인 및 다각적 교통안전 체험 행사를 전개하였다.

 

경찰은 지난 4월 대전 스쿨존에서 발생한 음주 어린이 교통사망사고를 계기로 음주운전 근절 및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스쿨존 특별 음주단속 및 교육·홍보를 전개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음주운전 근절·스쿨존 법규 준수 전단지 배부 및 어린이의 흥미를 끄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 교통사고에 대한 경각심을고취하는데 목적이 있다.

 

주요 체험 행사로는 교통복·정모 착용, 싸이카 탑승 · 어린이 보행안전 3원칙 서다-보다-걷다이론 교육을 병행한 경찰관과 함께하는 횡단보도(모형) 건너기 체험을 통해 운전자의 안전운전 외에도, 보호자·어린이 역시 스스로 조심하려는 교통안전 인식의 필요성을 강조하였다.

 

강은석 안산단원경찰서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스쿨존 음주운전 근절 분위기 확산·어린이들에게는 교통법규의 중요성 및 교통안전의식을 제고시켜장래 건전한 시민으로 육성될 수 있는 안전한 교통문화 정착 토대 마련의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2592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안산단원경찰서, “음주운전으로부터 안전한 스쿨존 만들기” 홍보 활동 전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