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3-01-30(월)
 
나라현 의회 MOU체결08.jpg
나라현의회 MOU 체결

 

충남도의회 대표단(의장 조길연)은 지난 20일 일본과 지속적인 교류 기반 마련을 위해 일본 나라현의회 한일지방의회의원 친선연맹(이하 의원연맹)’과 우호교류의향서(MOU)를 체결하고, 체계적인 교류를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도의회가 일본 지방의회와 교류의향서를 체결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이날 도의회 대표단과 의원연맹은 상호 지속적 교류 활성화 우호 협력관계 구축 상호이해 제고 다양한 분야에서의 협력을 약속했다.

 

전날인 19일에는 사이타마현의회 의장단을 접견해 의회 간 우호 교류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20일에는 주 오사카 재일한인회관을 방문, 주 오사카 한국문화원장 및 백제교류협회장과의 간담회를 통해 백제문화교류 활성화 방안에 관해 심도 있는 토의를 나눔으로써 국제 협력 행보도 확대했다.

 

조길연 의장(부여국민의힘)이번 공무국외활동을 시작으로 도의회 국제교류가 더욱 활발해지길 기대한다의회 간 협정 이후에도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교류를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사이타마현의회와 나라현의회 접견에서 대표단은 도에서 실시하는 환황해 포럼에도 사이타마현의회와 나라현의회 초청을 희망한다양국 지방의회 간 활발한 국제교류를 통해 양국 발전에도 이바지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도의회 대표단 국외 출장은 일본 사이타마현의회와 나라현의회의 공식초청에 따라 18일부터 21일까지 34일간의 일정으로 실시됐다. 대표단은 의장단 등 총 7명으로 구성됐다.

 

201912월 이후 대표단 공식 국외 활동은 이번이 처음으로,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침체했던 국제교류의 물꼬가 다시 트일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한 도의회는 현재 6개국 14개 의회와 우호 체결 후 긴밀한 교류를 이어오고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6882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충남도의회-日 나라현의회 친선연맹, 우호교류의향서 체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