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6(목)
 

 

5. 아산시,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직무교육 실시.jpg
오세현 시장이 2021 아산시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직무교육에 참석해 인사말을 건네고 있다.

 

아산시(시장 오세현)가 식품안전 관리를 위해 지난 26일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은 식품위생분야에 전문 지식을 갖추고 소비자단체의 장이 추천한 자로 시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된다. 위촉된 감시원은 2년간 부정 불량식품 유통 근절과 안전한 식품안전 관리를 위한 활동을 펼친다.

 

이날 교육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및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진행됐으며, 아산시 위생과는 식품사고를 예방하고 시민에게 보다 안전한 식품을 공급하기 위해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34명을 대상으로 감시원의 직무와 감시범위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은 식품접객업을 하는 자에 대한 위생관리 상태의 계도에 관한 사항 유통 중인 식품 등의 표시기준 또는 허위표시·과대광고 금지 식품 등에 대한 수거 및 검사 지원 어린이기호식품 안전관리 어린이 식품안전보호구역의 위해식품 감시활동 위생업소 감시 기본 요령 등으로 구성됐다.

 

오세현 아산시장은 오늘 직무교육이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의 먹거리 지킴이로서의 역량을 더욱 강화하고, 시민들과 미래세대가 안전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건강한 아산시의 토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1054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아산시,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직무교육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