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 - 바쁜 일상 속 아침식사 거르지 말고 챙겨먹어요 -
공복에 좋은 음식.jpg
공복에 좋은 음식

 

아침밥을 든든히 챙겨 먹으면 좋지만, 바쁜 일상 속에서 아침밥을 먹지 않고 건너뛰는 사람들도 많이 있다. 아침밥을 거르면 에너지가 부족해져 활동을 대비한 우리 신체의 준비가 불충분해지고, 포도당을 가장 많이 필요로 하는 뇌 활동이 떨어져서 지적 활동이 둔해질 수 있다.

 

제대로 된 아침식사를 챙겨먹기 힘들더라도 가벼운 음식이라도 섭취하여 위를 보호하고 에너지원을 축적해야 한다.

 

단 공복에 잘못된 음식을 먹으면 속이 쓰리거나 배탈이 날 수 있으니, 몸에 자극을 주지 않으면서 영양소 흡수를 극대화할 수 있는 음식을 선택해야 한다.

 

공복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품, 고단백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대표적인 예로는 미지근한 물 삶은 달걀 양배추 감자 당근 등이 있다.

 

먼저, 일어나자마자 미지근한 물을 마시는 것이 좋다. 이는 자는 동안 쌓여있던 노폐물을 배출하고, 혈액의 점도를 낮춰 혈액순환을 도와 신진대사가 활발해지도록 한다.

 

차가운 물은 면역력을 떨어뜨리고 자극을 줄 수 있으며, 카페인이 든 커피는 위산을 촉진시키는 기능이 있어 피하는 것이 좋다.

 

대표적인 저칼로리, 고단백의 완전식품인 계란은 어린이 성장부터 노인 치매예방에도 효능이 있다. 칼로리가 낮아 공복에 섭취하면 좋은 음식이며, 포만감도 주어 다이어트나 체중 감량에도 도움이 된다.

 

양배추는 위장건강에 좋은 음식이며 비타민과 식이섬유도 풍부하여 공복에 섭취하기 좋은 음식이다. 위장 점막을 보호·재생 해주고, 위염이나 위궤양 등으로 위가 좋지 않은 사람들이에게 좋은 채소다.

 

감자의 녹말 성분은 코팅역할을 해 위를 보호해준다. 비타민이 충분히 함유되어 있어 고혈압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 위장운동을 활발하게 하는 효과가 있어 변비에도 좋다.

 

고구마에는 위산 과다 분비를 촉진해 위장장애를 일으킬 수 있으며, 당뇨환자의 경우 혈당이 급격히 상승할 위험이 있어 공복에는 감자를 섭취하는 것이 좋다.

 

아침 공복에 당근을 섭취할 경우 혈압을 안정화하고 면역력을 강화하며 체내독소배출에 효과가 있다. 각종 비타민과 섬유소, 베타카로틴이 풍부해 활력을 불어넣어 주는 음식이다.

 

당근은 껍질에 더 좋은 성분이 많아 껍질을 벗기지 않고 깨끗하게 세척하여 먹는 것이 좋으며, 볶아 먹을 때 흡수율이 더 높아진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5587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아침 공복에 좋은 음식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