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12-01(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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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사 후 걷기의 중요성

 

식사 후 바로 눕거나, 앉아서 생활하는 사람들이 많다. 특히 직장인들은 점심 식사 후 카페에 앉아 커피를 마시거나 사무실에 복귀해 바로 업무를 시작하는 경우가 대다수다.

 

온종일 책상에 앉아 일하는 직장인들은 점심 식사 후 바로 복귀하지 않고 잠깐이라도 산책을 하는 것이 건강에 도움이 될 것이다.

 

식사 후 걷기 운동은 소화를 도와준다. 식사 후 단 2분만 걸어도 상당한 혈당 개선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가 스포츠 메디슨(Sports Medicine)’에 발표됐다.

 

연구에 따르면 식후 가볍게 걷거나 서 있는 것이 식후 혈당 수치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전했다.

 

식후에 앉아있는 것보다 가볍게 걷거나 서 있는 것이 더 좋은지 확인하기 위해 7개의 연구 결과를 분석한 결과, 가볍게 걷거나 서 있는 것으로 식후 혈당 수치가 낮아졌고, 특히 가볍게 걸었을 때는 인슐린 수치도 낮아졌다.

 

걸을 때 근육이 수축함에 따라 골격근의 혈당 소모가 증가하므로 가볍게 걷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다.

 

가볍게 걷기 좋은 최적의 시간은 식후 한 시간 반 이내이다. 식후에 가볍게라도 산책을 하고, 사무직이라면 점심 식사 이후 계단을 오르내리거나, 제자리걸음을 하는 것도 좋다.

 

, 식사 직후 운동은 복통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지나치게 움직이는 것은 자제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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