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3-20(목)
 
  • 안전하고 따뜻한 설 연휴 지원
당진시청.jpg
당진시청 전경사진

 

당진시는 설 연휴인 1월 27일부터 30일까지 문 여는 병의원과 약국을 지정·운영한다.

 

이번 연휴 동안 1차 진료를 위한 병의원 17곳과 보건기관 1곳을 운영하며, 약국 31곳도 문을 연다. 또한 종합병원 응급실은 평소처럼 24시간 운영할 예정이라 긴급 상황에서도 대응 가능하다. 공공심야 약국은 27일과 30일 심야 시간(22시~익일 1시)에 운영한다.


문 여는 병원과 약국은 당진시 누리집, 응급의료포털(www.e-gen.or.kr)에서 확인하거나 보건소로 문의하면 된다. 또한, 스마트폰 앱 ‘응급의료정보제공’을 통해 실시간으로 사용자의 위치를 파악해 가까운 병원과 약국, 병원의 진료과목과 이용 가능한 병상 수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당진시보건소는 27일부터 29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료실 운영하며 지역 주민에게 공공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응급의료지원반을 구성해 재난과 다수사상자 발생 사고에 대비할 예정이다. 또한 설 연휴 동안 평소 이용하던 의료기관이 문을 닫은 경우, 비대면 진료를 하는 다른 의료기관에서 대면 진료 경험이 없어도 비대면 진료를 받을 수 있다.


박종규 당진시보건소장은 “연휴 기간 가벼운 질환에 대비해 가정에 상비약을 준비하고 문 여는 병원과 약국을 확인해 이용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사진3)문여는약국.JPG

 

(사진3)문여는 병원.jpg

태그

전체댓글 0

  • 6612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당진시, 설 연휴 문 여는 병원·약국 확인하세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