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10-10(목)
 
  • 17개 시도의회와 협력해 지방의회 시대적 과제 해결하겠다
KakaoTalk_20240829_004539966.jpg
충남도의회 이철수 의원 26일 대한민국 시도의회 운영위원장협의회 회장 선출 후 기념사진

 

충남도의회 운영위원회 이철수 위원장(당진1국민의힘)이 대한민국 시도의회 운영위원장협의회 회장으로 선출되면서 앞으로의 행보에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지난 26, 대한민국 시도의회 운영위원장협의회는 대전 호텔인터시티에서 1차 정기의회를 개최해 현안사항을 논의하고 협의회 회장 선출이 있었다.

 

이날 참석한 의원들의 압도적인 지지로 회장으로 선출된 이철수 의원은 “2022년 지방자치법 개정 이후 지방의회에 새로운 변화가 있었다. 하지만 자치분권 시대에 걸맞은 지방의회의 역할과 기능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해결해야 할 시대적 과제들이 여전히 많이 남아 있다”라고 강조했다

 

이어서 지방의회의 역량 강화는 정당의 이해관계를 넘어 의회 구성원 모두가 힘을 모아야 할 사안이므로 타 시도의회 운영위원장님들과 함께 해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당선 인사를 마쳤다.

 

한편, 이 의원은 제12대 전후반기 복지환경위원회 위원으로 도내 복지와 환경문제 현안을 앞장서 해결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전반기에는 의회운영위원회 부위원장과 윤리특별위원회 위원장,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 등을 역임하며 지역 유권자들로부터 활발한 의정활동으로 지역 일꾼의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4722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철수 충남도의회 의원, 대한민국 시도의회 운영위원장협의회 회장에 선출됐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