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7-17(수)
 
관련사진.png
집중호우 시 행동요령 안내문

 

당진소방서(서장 최장일)는 본격적인 장마철을 대비해 집중호우 시 행동요령 안내에 나섰다.


기상청 2024년 여름철 기후전망에 따르면 올해 강수량은 평년 대비 비슷하거나 많을 것으로 예상되며, 시간당 50mm 이상의 강한호우의 발생빈도 또한 80~90년대 8일, 00~10년대 10일, 10~20년대 15일로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실정이다.


이러한 집중호우가 내릴 시에는 ▲외출을 자제하고 수시로 기상상황 및 재난정보 파악 ▲감전 위험이 있는 집 안팎의 전기시설 접촉 금지 ▲지하실 및 하수도 맨홀 주변 접근 금지 ▲개울가, 하천변, 해안가는 급류에 휩쓸릴 수 있으므로 접근 금지 등의 행동요령을 지켜야한다.


또한 호우 이후에는 ▲침수된 도로나 교량, 하천 제방 근처 및 지반이 약한 비탈면은 붕괴의 위험이 있으므로 접근하지 말 것 ▲침수된 주택에 들어가기 전 가스와 전기가 차단되어 있는지 확인 및 안전점검 후 들어가기 등의 안전수칙을 지켜야한다,


한편 당진소방서는 호우 등 자연재난에 대비해 여름철 소방안전대책을 마련하여 ▲인명피해 우려지역 관서장 현장점검 ▲신속한 소방활동을 위한 관계기관 협업체계 ▲양수기, 수중펌프 등 현장활동 소방장비 100% 가동상태 유지 등을 추진 중이다.

태그

전체댓글 0

  • 9381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당진소방서, 여름철 불청객 집중호우 이렇게 행동해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