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3-12-05(화)
 

 

1. 이주배경청소년 기업탐방.jpg
이주배경청소년 기업탐방

 

16일 화성시(시장 정명근) 이주배경청소년들이 진로 탐색을 위한 기업탐방 프로그램에 참여하기 위해 정남면 소재 기업 태성을 방문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9월 화성시와 화성시기업인연합회가 맺은 이주배경청소년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에 따라 마련된 첫 번째 기업탐방 프로그램이다.

 

태성은 냉동공조 산업 우수 기업체로, 이날 프로그램에 참여한 이주배경청소년들에게 회사업종 안내 및 간단한 취업교육 등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하고 다양한 공정 시설 현장을 둘러보며 청소년 눈높이에 맞게 상세히 소개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20명의 이주배경청소년은 네팔, 베트남, 중국, 우즈베키스탄 등 여러 국적의 13세 이상 청소년들로, 매체나 상담으로만 접하던 진로 분야의 기업을 직접 탐방하고 실제 현장과 근무 환경을 둘러보며 많은 관심과 호기심으로 견학에 적극적으로 임하는 모습을 보였다.

 

시와 화성시기업인연합회는 협약에 따라 기업탐방 프로그램 운영 및 자립지원 등 이주배경청소년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권영우 태성 대표는 시와 협업을 통해 마련한 이번 기업탐방 프로그램이 화성시 이주배경청소년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고 진로를 탐색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박노영 여성다문화과장은 화성시는 다양한 유형의 이주배경청소년들이 지역사회에 잘 정착하고 자립할 수 있도록 맞춤형 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8973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화성시, 이주배경청소년 지원 기업탐방 프로그램 진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