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 국내 최고의 전통을 자랑하는 역도대회, 역도 동호인도 참가

 

‘역도의 메카’ 서천군, 제82회 문곡서상천배 역도대회 개최(2022년 문곡서상천배 역도경기대회 사진).jpg
2022년 문곡서상천배 역도경기대회 사진

 

서천군이 제82회 문곡서상천배 역도대회를 오는 61일부터 8일까지 8일간 서천군 군민체육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문곡서상천배 대회는 한국 역도의 아버지로 불리는 문곡 서상천 선생을 기리고자 대한역도연맹에서 매년 개최하고 있으며, 올해는 81개팀 전 종별 초····일반부 선수 450명을 비롯해 임원 등 600여명이 참가해 개인전, 단체전 방식으로 우승을 다툰다.

 

특히, 역도 단체전은 다른 나라에서는 볼 수 없는 문곡대회만이 가진 흥미있는 방식으로써, 작전의 묘미와 함께 철저히 개인적인 종목인 역도에서 팀플레이의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김기웅 군수는 역도 훈련장을 포함한 시설을 지속적으로 보강한 결과 국가대표 선수단과 전국 실업·대학·유소년 등 많은 선수단이 우리 서천을 방문하고 있다, “각종 대회 유치를 통해 역도의 메카로 떠오른 서천의 명성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서천군은 대한역도연맹이 주관하는 전국대회 개최와 역도 국가대표팀의 전지훈련 유치에 협력하는 업무협약을 맺은 바 있으며, 2024년까지 20억 원을 투입해 신규 역도 전용훈련장을 조성할 계획이다.

태그

전체댓글 0

  • 1992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역도의 메카’ 서천군, 제82회 문곡서상천배 역도대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