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 담배 대신 건강한 식량을 키워주세요

1. 제36회 세계 금연의 날 홍보물.jpg
제36회 세계 금연의 날 홍보물

 

충남 서산시가 531일 제36회 세계 금연의 날을 맞아 금연과 흡연 예방에 동참할 것을 당부했다.

 

시에 따르면 세계 금연의 날은 1987년 세계보건기구(WHO) 창립 40주년을 맞아 담배 없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지정됐다.

 

올해 세계 금연의 날 주제는 담배 대신 건강한 식량을 키워주세요, 시는 지역 내 금연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등하굣길 금연 캠페인, 금연 및 건강생활실천 홍보관 운영, 찾아가는 금연 클리닉을 운영하는 등 다양한 금연 지원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 외에도 담배 없는 사회 만들기에 동참하기 위해 금연 클리닉, 생애주기별 금연 교육, 금연 캠페인, 금연 구역 지도점검 등을 실시하고 있다.

 

흡연은 폐 질환, 심혈관 질환 등 만성질환 및 감염성 질환의 주요한 원인으로 직접적인 흡연뿐만 아니라 간접흡연에 의한 노출 또한 건강에 큰 악영향을 미친다.

 

담배는 예방 가능한 사망의 가장 주요한 원인 중 하나로, 금연을 통해 질병을 예방하고 사망 위험을 감소시킬 수 있다.

 

금연과 관련된 도움은 서산시보건소 금연 클리닉(041-661-6546)에 연락하면 된다.

 

 

김지범 보건소장은 세계 금연의 날을 맞아 시에 지원하는 다양한 사업들을 통해 금연에 도전해 보시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4425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서산시, 제36회 세계 금연의 날 기념 금연 동참 홍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