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교통사진1.JPG
교통사진

 

평택경찰서(서장 김진태)202342508:30, 평택시 청북읍 소재 청아초등학교 앞에서 경찰서장 등 경찰 관계자와 교육장 등 교육청관계자와 녹색어머니연합회·모범운전자 등 협력단체가 참석한 가운데스쿨존 교통안전 확보를 위한 캠페인을 실시 하였다.

참석자들은 등교 학생에게 안전보행 3원칙(서다·보다·걷다) 홍보물품배부하고, 운전자들에게 최근 시행된 우회전 통행방법 및 어린이 보호구역내 신호등이 없는 횡단보도 앞에서는 무조건 일시정지 등에 대한 홍보활동을 실시 하였으며 캠페인과 함께 학교주변 스쿨존내 음주단속을 병행 실시하였다.

한편, 평택경찰서는 개학과 동시에 관내 68개 초등학교에 가용 경찰인력을 집중 배치하여 스쿨존 주변 불법 주·정차 단속과 등교지도 등안전한 통학로 확보를 위한 선제적 활동을 진행해 오고 있으며,

2023년 평택경찰서 녹색어머니연합회도 구성하여 스쿨존 순회 캠페인과등교 지도를 통한 어린이 교통안전확보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4. 3() ~ 5. 31() 7주간, 음주운전·스쿨존 법규위반 특별단속 기간을 운영하여 음주운전은 언제·어디서나 처벌된다.’인식과 스쿨존 교통법규 준수 분위기 정착을 위한 집중단속도 추진중에 있다.

김진태평택경찰서장은 최근 대전의 한 스쿨존에서 음주운전 차량에 의해 어린이가 사망하는 안타까운 일이 발생하였는데, 유사한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단속·홍보·시설개선 등 적극적인 활동을 해 나가겠다.”고 하였다.

태그

전체댓글 0

  • 9291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署, 스쿨존 교통안전 확보를 위한 유관기관 합동 캠페인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