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 - 가정에서 실천할 수 있는 저탄소 생활 실천 방법 -
탄소중립 생활수칙 ①.png
탄소중립 생활수칙 '가정'

 

지구 온난화로부터 지구를 지키기 위해 탄소중립운동을 시행하고 있다. ‘탄소중립이란 온실가스 배출을 최대한 줄이고, 배출된 온실가스를 흡수하거나 제거하여 실질적인 배출량이 0이 되는 상태를 말한다.

 

가정에서 실천할 수 있는 저탄소 생활 실천 방법에는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쓰레기 분리해 배출하기 걷기, 자전거, 대중교통 이용하기 가전제품 사용 줄이기 등이 있다.

 

장 보러 갈 때 장바구니 이용하기 외출 시 휴대하기 편한 텀블러 사용하기 배달 음식 주문 시 일회용 수저, 포크 받지 않기 물티슈나 휴지 대신 손수건 사용하면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는 데 효과적이다.

 

분리수거 시 분리배출의 원칙을 지켜 배출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용기 안의 내용물은 깨끗이 비워주기 이물질, 음식 등은 헹군 후 배출하기 라벨, 뚜껑 등 다른 재질은 제거 후 배출 품목에 맞게 제대로 분류 후에 배출하기를 철저히 지켜야 한다.

 

가까운 거리는 걷거나 자전거를 이용하기 버스나 지하철, 기차 등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등 승용차 이용을 일주일에 하루만 줄여도 연간 445kgCO를 줄일 수 있다.

 

사용하지 않는 가전제품 플러그 뽑아두기 빨래는 최대한 모아서 세탁하기 텔레비전 시청 시간 줄이기 냉장고 적정용량 유지하기 비데 절전 기능 사용하기 전기밥솥 보온 기능 사용 줄이기 등으로 탄소배출을 줄일 수 있다.

 

이 밖에도 중고 거래나 나눔장터 이용하기 LED 조명으로 교체하기 설거지나 양치할 때 물 받아서 사용하기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 등 작은 습관들로 탄소 줄이기를 실천할 수 있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9168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탄소중립 생활수칙 ①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