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 - 생활 속 안전수칙 -
국민 안전의 날.png
국민 안전의 날

 

매년 416일은 국민 안전의 날로, 세월호 침몰 사고 이후 안전의 중요성을 되새기기 위하여 2015년에 제정된 국가기념일이다.

 

국민의 안전 국민의 안전의식 수준을 높이기 위하여 매년 416일을 국민 안전의 날로 정하여 필요한 행사 등을 하게 된다. 또 국가는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바에 따라 국민의 안전의식 수준을 높이기 위하여 안전 점검의 날과 방재의 날을 정하여 필요한 행사 등을 할 수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국민 안전의 날’)

 

국민 안전의 날을 맞이해 알아본 생활 속 안전 수칙은 다음과 같다.

 

가정 내에서는 문어발식 콘센트 사용하지 않기 화장실 바닥에 미끄럼 방지 패드 설치하기 외출 시 가스 밸브 잠그기 창문이나 베란다에 보호대, 난간 설치하기 등으로 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

 

교통사고를 대비하기 위해서는 안전벨트 매기 신호 지키기 과속하지 않기 보복 운전이나 난폭운전 하지 않기 도로에서 머물지 않기 불법주정차 하지 않기 등이 있다.

 

봄철 황사와 미세먼지가 심한 날에는 외출 되도록 자제하기 외출 시 보건용 마스크(KF) 착용하기 외출 후 샤워로 몸에 붙은 먼지 제거하기를 지켜 호흡기, 심혈관계 질환 등을 예방할 수 있다.

 

여름철 물놀이 시에는 준비운동 하기 식사 및 음주 직후 물놀이하지 않기 중간마다 휴식 취하기 구명조끼 착용하기 등을 지켜야 한다.

 

식중독을 대비하기 위해서는 흐르는 물에 비누로 30초 이상 손 씻기 충분히 씻어 먹기 충분히 익혀 먹기 음식물별 보관온도 지키기 등이 있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5717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국민 안전의 날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