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1.jpg
2023년 '교통정체 개선 TF팀' 정책분석 회의

 

천안시와 천안서북경찰서는 퇴근시간대 극심한 교통정체가 발생하는 번영로 일대를 TF팀을 구성하여 교통체증 해소 방안 마련에 착수했다. 올해 초 교통정체 개선 방안 수립을 완료하였고 이방안을 차근차근 현실화할 계획이다.

 

번영로 일대는 상습정체로 몸살을 앓고 있고 특히 퇴근 시간대에는 이들 도로 기능이 사실상 마비 상태로 진단했으며 이에 따라 이번 작업을 통해 새 흐름에 발맞춘 맞춤형 개선사업을 추진해 번영로 일대의 전반적인 차량정체를 해소하기로 했다.

 

상습정체 구간 개선 TF팀은 천안서북경찰서, 천안시청, 천안서북구청, 도로교통공단 4개의 교통관련 유관기관 총 15명으로 구성되어 있고 지속적인 합동진단 및 정책회의를 통해 장단기적으로 맞춤형 개선책을 추진할 예정이다.

 

우선, 오늘 14일 첫 TF팀 정책회의에서는 공단삼거리성성2교차로 우회전 하위차로 1개 차선을 확보, 성성2교차로성성고가 중앙화단 제거를 통한 좌회전차로 불균형을 해소, 우회전신호등 신설, 신호체계 정비, 성성고가교 일대 버튼식 횡단보도 실효성 미비에 따른 육교 신설 등 방안을 모색하였으며 여기에 대한 타당성과 경제성 등도 회의 및 현장점검을 통해 검증할 계획이다.

TF팀은 월 2회 정책회의 및 현장점검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

 

또한, TF팀은상습정체 구간 개선 TF팀을 통해 시민들에게 불편을 끼치던 퇴근길 번영로일대 교통정체를 원활하게 개선하겠으며 전반적인 교통환경의 체질을 개선하고 시민 교통편의를 위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4374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천안시와 천안서북서, 상습정체 구간 개선 TF팀 구성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