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3(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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꼬막의 효능

 

추운 겨울 제철인 꼬막은 쫄깃한 식감으로 국, , 무침 등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꼬막은 혈관 건강 간 건강 빈혈 예방 피로회복 성장 발육 등의 효과가 있다.

 

꼬막의 타우린 성분은 혈전의 생성을 억제하고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줄여준다. 원활한 혈액순환을 촉진해 고혈압, 동맥경화 등의 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꼬막에 함유된 베타인과 타우린은 간 기능을 향상시켜주고 간에 지방이 누적되는 것을 막아주는 특징이 있다. 간에 쌓인 독소를 외부로 배출시켜 간 건강과 간 기능 개선에 도움이 된다. 베타인 성분은 간의 피로를 풀어주고 과음으로 손상된 간을 회복시켜주고 알코올 분해를 도와 숙취 해소에 좋다.

 

철분이 풍부한 꼬막은 적혈구의 생성을 촉진시켜 조직 내 산소 공급을 원활하게 만들어 빈혈 예방 효과가 있다.

 

비타민B와 타우린 성분은 피로해진 몸의 에너지 생성을 돕고 신진대사 촉진을 하여 피로 해소 및 기력보충에 효과적이다.

 

꼬막에는 단백질과 비타민 등이 많이 들어있어 아이들 성장 발육에 좋다. 또한 칼슘 성분도 다량 함유되어 있어 골격 형성에도 도움이 된다.

 

한편, 꼬막은 찬 성질을 지니고 있어 과다 섭취 시 설사, 소화불량 등의 현상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적당량 섭취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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