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0-10-26(월)
 

 

유용미생물 (1).JPG
축산유용미생물 배양 모습

 

태안군이 여름철 폭염으로 인한 가축 피해를 막기 위해 다양한 현장 기술지도와 더불어 축산유용미생물을 생산ㆍ공급해 축산농가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군 농업기술센터 친환경연구실은 여름철 가축 사양관리의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가축보조사료인 유용미생물을 직접 생산해 축산농가에 무상으로 공급하고 있다.

 

군에 따르면, 여름철 무더위가 지속되면 가축들은 고온으로 인한 스트레스로 사료 섭취량과 소화율이 감소하고 발육부진과 질병이 발생한다.

 

유용미생물은 가축 면역력 증가, 사료효율 향상, 악취제거 등의 효과가 있어 고온스트레스로 인한 가축관리에 큰 도움이 된다.

 

이에, 군 농업기술센터는 축산농가에 유산균ㆍ고초균ㆍ효모균ㆍ광합성균 등 농업용 유용미생물 사용을 권장하고 있으며 직접 유용미생물을 생산해 무료로 축산농가에 공급하고 있다.

 

관내 축산 농가들은 군에서 공급하는 유용미생물이 여름철 스트레스로 인한 소의 산유량 감소를 막고 축사 악취 감소에도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입을 모으고 있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안전한 미생물 생산을 위해 전문기관 의뢰 및 자가품질 검사를 실시하고 있다보다 많은 축산 농가들이 여름철 가축사양관리에 유용미생물을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농업미생물 활용도가 높아지고 농가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군 친환경연구실의 배양시설을 확충하고 유산균ㆍ고초균ㆍ클로렐라 등 총 6200여 톤의 농업미생물을 생산해 농가에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태안군농업기술센터 환경축산팀(041-670-5071)으로 문의하면 된다.

태그

전체댓글 0

  • 6791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태안군, 여름철 가축 면역력 높이는 ‘유용미생물’ 무료 공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