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4(수)
 
  • - 서산시 청사입지 선정위원회 위원 위촉식 및 회의 개최 -
서산시청 전경.jpg
서산시청 전경

 

충남 서산시가 시 청사 입지 선정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나섰다.

  

시는 지난 19일 이완섭 서산시장과 청사입지 선정위원회 위원 30명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서산시 청사입지 선정위원회’ 위원 위촉식과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에서는 한용상 위원장(현 사단법인 한국예총 서산지회 지회장)을 비롯한 분야별 전문가기관단체장시의원시민 등 각계각층으로 구성된 선정위원회 위원을 위촉했다.

  

이어 회의를 통해 부위원장을 선출하고서산 시청사 건립 추진 개요입지 분석 및 기본계획 수립 용역 착수 보고 등 청사 입지 선정에 관련된 설명을 듣고 추진 방향에 대해

심의·의결했다.

  

이번 위원회에서는 종전 위원회에서 선정한 예비후보지 9개소에 대해 평가를 실시하고 이중 후보지 3개소를 선정한다.

  

이후 시민 등 설문조사 및 외부 전문가 평가단의 정량평가 결과와 청사입지 선정위원회 투표를 거쳐 최고 점수를 획득한 후보지를 최종 입지로 선정할 계획이다.

  

종전 위원회에서 선정한 예비후보지 9개소는 예천2지구 인근석지지 인근서산세무서 인근수석지구 예정지역중앙고 인근잠홍야구장 인근 1, 잠홍야구장 인근 2, 시청사 배후지온석동 근린공원이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신청사 주인은 공무원이 아닌 18만 시민이 될 것이라며 서산시를 상징하고 시민을 위한 공간인 만큼 입지 선정부터 건립까지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시청사 건립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청사입지 선정위원회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용상 위원장은 신청사 건립은 시민들과의 이해관계가 밀접하게 연관되고 많은 예산이 투입되는 중대한 사업이라며 투명하고 신속하게 신청사 입지가 선정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5982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서산시, 시청사 건립 입지 선정 본격 추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