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2-23(금)
 
  • - 8개 부서 11건에 대한 당면업무 보고 받아…심도 있는 토론 진행 -
230112 1월중 의원출무일 (5).JPG
김덕주 의장

 

당진시의회(의장 김덕주)2023년 계묘년 새해 첫 의원출무일을 12일 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운영했다.

 

김덕주 의장은 모두발언에서 희망 가득한 2023년 계묘년 새해가 밝았다면서 새해를 맞아 당진시의회는 시민들과 약속한 공약을 다시 한번 점검하고 시민 생활에 잘 녹아들고 있는지 살피며 지역경제 회복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새해 각오를 밝혔다.

 

이어4대 당진시의회는 시민과 함께하는 일하는 의회라는 슬로건 아래 시민과 소통하며 민생현장을 살피는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으로 각종 현안문제와 숙원사업, 다양한 민원 해결 및 구체적 비전과 대안 제시를 멈추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김 의장의 모두발언 이후 본격적으로 집행부의 당면사항에 대한 보고가 이어졌다.

 

이날 논의된 세부 안건으로는 기획예산담당관의 2022년 제3회 추경예산 간주처리 현황 경로장애인과 소관의 노인회 활동비 지원 방안 보고 기업지원과 소관의 당진시 근로자 종합복지관 설치 및 운영조례 일부개정 기후환경과 소관의 탄소중립 실천 커뮤니티 운영 민간위탁 동의안 자원순환과 소관의 당진시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대행업체 평가조례 일부개정 농업정책과 소관의 스마트 원예단지 조성 토지관리과 소관의 23년 표준지 공시가격 변동률 보고 외 1자치행정과 소관의 당진시 행정기구와 정원 운영에 관한 조례 개정계획 외 2건 등 8개 부서 11건이다.

 

시의원들은 집행부의 당면사항 보고를 청취하고 원활한 시정 운영을 위한 심도 있는 토론과함께 합리적인 대안 제시, 효율적인 정책방향 등을 논의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1311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당진시의회, 2023년 계묘년 새해 첫 의원출무일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