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 - 의정한올네트워크 구축 사업, 2022년 지방의회 우수사례 경진대회서 행정안전부 장관 ‘기관 표창’ 수상 -
230102_기관표창_전수식_230102111148950.jpg
기관표창 전수식

 

인천광역시의회(의장 허식) 의정한올네트워크 시스템 구축 사업이 스마트 의회 구현에 모범 사례로 인정받았다.

 

3일 인천시의회에 따르면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실시한 ‘2022년 지방의회 우수사례 경진대회의회혁신 분야에서 의정한올네트워크(의정정보화 사업) 구축 사업이 행정안전부장관 기관표창을 수상했다.

 

의정한올네트워크(의정정보화 사업) 구축 사업은 정보화·디지털 시대에 맞게 일하는 방식을 혁신하고, 비대면 의정활동 지원체계 마련을 위하여 통합자료 관리(DB)가 가능하게 만든 시스템이다.

 

3단계로 구성된 이 시스템은 의정활동에 필요한 모든 자료를 집행부와 전자문서 형태로 주고받으며 데이트베이스(DB)화하는 의정자료유통시스템(1단계)’과 의정 지원 프로그램 통합관리 및 의정활동에 필요한 통합정보를 제공하는 의정포털시스템(2단계)’을 구축해 지방의회 핵심 자산인 정보자산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또 앞으로 구축 예정인 의안처리시스템(3단계)’는 의안 처리 전체 과정을 전산화해 실시간 조회가 가능하며, 조례 발의 후 집행부의 처리상황, 관리실태 등 사후 모니터링 기능을 포함하고 있어 조례 제정 후 실효성이 한층 높아질 것으로 보고 있다.

 

특히, 인천시의회는 지난 4월 변주영 사무처장을 단장으로 비전·전략 추진 TF’를 발족해 대한민국 최초 지방 의정의 선도모델 구현을위해 VISION 2026! 인천광역시의회 비전·전략을 수립하고,3대 핵심 전략과 10전략과제, 39개 세부실천과제 등의 성공적 안착 및 실행을 위해 전략관리시스템의안처리시스템등을 올해 중으로 구축할 계획이다.

 

허식 의장은 지방 자치분권 실현과 디지털에 기반한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시스템 활용을 통해 인천형 스마트 선진 의회를 구현하고,‘함께하는 의정, 행복한 시민, 더 나은 내일'이라는 슬로건이실현될 수 있도록 우수한 조직·인적·정보자산을 확보해 시민들이보다 행복하고 살기 좋은 인천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8561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천시의회, 스마트 의회 구현에 앞장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