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냉장보관 금지.jpg
냉장보관 금지

 

대부분 식재료나 음식을 냉장 보관해야 안전하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데, 냉장고에 보관할수록 신선도와 맛이 떨어지는 음식들이 있다.

 

냉장고에 보관하는 것보다 실온에 보관해야 영양소 파괴 없이 오래 먹을 수 있는 식품에는 바나나 감자 양파·마늘 토마토 꿀 등이 있다.

 

바나나는 냉장 보관 시 껍질이 검은색으로 변하고 속이 물러져 맛이 떨어지게 된다. 바나나는 실온에서 보관하거나, 껍질을 벗겨 냉동 보관하는 것이 좋다.

 

감자를 냉장 보관하면 감자의 녹말 성분이 당으로 변하고 수분이 증발하면서 맛이 없어진다. 감자는 상온에 두면 싹이 날 수 있으므로 종이로 감싸거나 햇빛이 들어오지 않는 상자에 보관하는 것이 좋다.

 

양파와 마늘은 냉장 보관보다는 서늘하고 통풍이 잘되는 곳에 매달아두는 것이 좋다. 마늘을 냉장고에 오래 보관할 경우 싹이 나고, 양파도 쉽게 무르거나 곰팡이가 필 수 있다. 마늘의 양이 많다면 다져서 냉동 보관하여 사용하고, 손질한 양파는 밀폐용기에 담아 냉장 보관해야 한다.

 

토마토는 냉장고에 보관하면 차가운 공기로 인해 맛이 떨어지고 물렁해지므로 실온 보관을 권장한다. 완숙 토마토는 금방 상하기 때문에 손질 후 냉동 보관하면 더 오래 먹을 수 있다.

 

빵은 냉장고에 보관하면 수분이 증발해 맛과 식감이 떨어지고, 실온에서 보관하면 곰팡이가 생길 수 있다. 빵은 구매 후 빨리 먹는 것이 좋지만 오랫동안 보관해야 한다면 냉장보다는 냉동실에 보관해야 한다.

 

꿀이나 시럽 종류는 냉장고에 보관하면 딱딱하게 굳기 때문에 꼭 밀폐 후 실온에 보관해야 한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8430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냉장고에 보관하면 안 되는 음식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